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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편성 원칙

CJ CGV는 국내 영화관람객이 보고 싶은 영화를 원하는 시간대에 상영하기 위하여 일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프로그램을 편성/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편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 프로그램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수집해야하고, 수집된 정보에 따라 공정하게 스크린을 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크린 배정 이후에는 관객의 수요변화 및 트렌드를 고려하여 스크린을 조정 편성하게 됩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단순히 CGV 프로그램 담당자의 단독 판단이 아닌 해당 프로그램을 배급하는 영화배급사와의 사전 협의 과정을 거치며 외부의 객관적 데이터 및 국내 영화관람객의 선호도 지수 활용, CGV의 내부시스템(NPS) 등을 병행 분석하여 반영합니다.

CJ CGV는 국내 영화관람객들이 더 편리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정한 프로그램 편성 원칙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공정한 프로그램 편성 원칙

CGV는 프로그램 편성의 기준이 되는 정보를 수집한 후, 아래와 같은 기준에 따라 프로그램을 배정/편성합니다.

  1. 1) 기본 전제조건

    극장에서 상영되는 모든 영화는 개봉 전 영상물등급위원회로부터 영화 등급 분류 심의에 따른 심의필증을 득해야합니다. 따라서 CGV는 각 영화배급사가 심의필증을 취득한 영화에 한해서만 프로그램을 편성/배정합니다.

    또한 CGV는 프로그램 편성/배정(개봉사이트와 개봉규모)에 있어 영화배급사와의 사전협의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개봉시점의 경우 영화배급사의 요청에 따라 운영됩니다.

  2. 2) 프로그램 개봉 전

    영화라는 매체의 특성상 전 세계 어디에도 명문화된 흥행공식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당사는 프로그램 편성에 기준(변수)이 되는 여러 가지 정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1. ① 사이트별 특성(사이트 위치(상권), 보유 스크린, 스크린 크기, 좌석규모 등)
      3D, 4DX 전용 콘텐츠의 경우, 해당 콘텐츠를 상영할 수 있는 스크린에 한정 배정
    2. ② 프로그램 자체정보, 프로그램 선호도, CGV내부 시스템 분석, 외부환경 분석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CGV의 축적된 운영/편성 노하우에 따른 정성적 검토
    1. 가. 프로그램 자체 정보
      • 기본전제 : 기존 영화 중 해당 프로그램과 유사한 작품의 실적 고려
      • 스토리(소재/장르) : 스토리의 흥미도, 사회적 이슈가 있는 소재인지 여부, 원작이 있는 경우 원작의 인지도, 시리즈물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 감독 : 감독의 실적(前 작품 등), 감독의 인지도 등
      • 출연배우 : 주연배우의 인지도, 주연배우의 실적(前 작품 등), 조연배우의 인지도 등
      • 제작비 규모 : 저예산 영화, 중예산 영화, 블록버스터 영화 등
    2. 나. 프로그램 선호도 정보
      • 관객 반응 : 개봉 전 배급사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반응(시사회/관객 설문조사) 등
      • 여론 분석 : 인터넷 포털사이트 평점 및 관람평 등
      • 전문가 견해 : 배급사 담당자, 영화평론가가 체감하는 관객 수요 참고 등
    3. 다. CGV 내부시스템 분석 정보
      • NPS지수 : 1천 3백만명의 인터넷 회원의 선호도를 분석하여 도출(빅데이터 활용)
      • 사전 예매율 : CGV 인터넷/모바일 홈페이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등
    4. 라. 외부환경 관련 정보
      • 경쟁작 상황(유사 장르의 경쟁작 유무, 1,000만 흥행작 상영 중 등)
      • 시즌 수요(성수기, 비수기, 연휴, 방학 등)
  3. 3) 프로그램 개봉 후

    프로그램 개봉 이후, CGV는 관객의 수요변화 및 트렌드를 고려하여 아래와 같은 기준에 따라 프로그램을 조정 편성하며, 개봉시점과 마찬가지로 영화배급사와의 협의를 거쳐 최종 반영합니다.

    1. ① 해당 프로그램의 개봉일 실적 / 사전예매율 추이 / 좌석점유율 등
    2. ② 관객 및 전문가 반응(인터넷 포털사이트 평점 및 일반 관람객/영화평론가 리뷰 등)
    3. ③ NPS지수 : 1천 3백만명의 CGV 인터넷 회원의 기호도
    4. ④ 경쟁작 상황(1,000만 흥행작 상영 중, 유사 장르의 경쟁작 개봉여부 등)
    5. ⑤ 시즌 수요의 변경사항(성수기, 비수기, 연휴, 방학 등)
    6. ⑥ 유사 작품의 흥행 실적(흥행 패턴, 흥행 추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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