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인물

하비에르 바르뎀기본정보

인물
하비에르 바르뎀

Javier Bardem

출생
1969.05.01
국적
스페인
직업
배우
바이오그래피

"정열의 스페인 종마에서 원숙한 연기파로 변신한 현존 스페인 최고의 국민배우"

공전의 흥행을 기록한 비가스 루나 감독의 을 통해 불타는 욕망의화신으로 우리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스페인 최고의 연기파 배우. 감독 요안 안토니오 바르뎀의 조카로 카를로스 바르뎀과 모니카 바르뎀 형제이다
동료의 아내와 밀회를 나누던 매력적인 형사에서 졸지에 훨체어에 몸을 의지하는신세로 전략. 불굴의 의로 코트를 누비며 장애인 스포츠 스타가 괸다. 빅토르의 출현으로 불안감에 사로 잡혀 괴로워 하는 다충적 인물을 완벽히 연기해 낸 그가 뿜어내는 에너지는 스크린을 압도할 만큼 강렬하다.
최근작 에서는 빅토리아 아브릴과 불꽃 튀는 연기대결을 벌여,열광적인 찬사를 받았다. 할리우드로 날아가 버린 안토니오 반데라스의 뒤를 잇는 현존스페인 최고의 국민배우.

하비에르 바르뎀(Javier Bardem)은 그의 모국인 스페인에서는 언제나 유명 인사였다. 4살 때부터 연기 생활을 시작한 하비에르 바르뎀은, 스페인의 대표적인 감독들의 영화에 두루 출연해 왔다. 하비에르 바르뎀은 페드로 알모도바르와는 과 에서, 비가스 루나와는 에서 같이 작업을 해왔고, 1999년에는 마누엘 고메즈 페레이라의 에 출연하기도 했다.

하비에르 바르뎀은 쿠바 작가인 리날도 아레나스를 완벽하게 연기한 로 이미 작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남우 주연상을 수상했다. 비록 수상할 가능성은 극히 희박하지만, 제 73회 아카데미 영화제에서는 남우 주연상 후보에 올라있기도 하다. 는 쿠바의 작가인 리날도 아레나스의 회고록을 기초로, 그의 인생 역정을 그려낸 영화이다. 에서는 쟈니 뎁, 숀 펜 등의 미국 메이저급 배우들과, 의 감독인 헥토르 바벤코, 그리고 의 프랑스 배우인 올리비에 마티네즈 등 다국적인 캐스트가 출연하는 영화이다.(게다가 이 영화의 감독은 의 미국인인 줄리안 슈나벨이다.) 원래 하비에르 바르뎀은 그의 서투른 영어 때문에 에 출연하기를 꺼렸다고 한다. 그는 이 영화에 출연할 것을 결정한 후, 탐 행크스의 영화를 교본 삼아서 영어 대사를 연습했다고 한다.

" 나는 미국에서 부자가 된다거나, 유명해지는 데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나는 이미 스페인에서 충분히 유명하고 부자거든요." 라고 바르뎀은 말한다. 그는 이미 스티븐 스필버그의 대작인 와 에서의 샤론 스톤의 상대역 제의도 거절했다. 하비에르 바르뎀의 다음 프로젝트는 역시 와 마찬가지로 영어 대사를 소화해야 하는 이다. 존 말코비치의 감독 데뷔작인 이 영화는, 페루의 게릴라의 이야기를 다룬 정치 스릴러이다. 과연 그가 미국에서 제 2의 '안토니오 반데라스'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그의 행보가 기대된다.


작성자 : cindy4u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