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인물

주디 덴치기본정보

주디 덴치

Judi Dench

출생
1934.12.09
국적
영국
바이오그래피

라세 할스트롬의 에서의 연기로 영화배우협회상을 수상했고,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1998년 존 메든의 에서 엘리자베스 여왕 역의 연기로, 영화예술과학 아카데미, BAFTA, 전미비평가협회에서 인정받았다. 이보다 앞서 존 메든의 에 빅토리아 여왕으로 출연하여 아카데미 여우주연 상에 노미네이트되었고, 골든 글로브와 BAFTA 등 많은 영예를 안았다.

40년 이상 연극 무대에서 활약해왔다. 현재 런던 헤이마켓에 있는 로얄 시어터에서 “The Royal Family"를 공연 중이다. 최근 브로드웨이와 로얄 국립극장에서, 리차드 아이어의 연극 ”Amy's View"에 출연했으며, 이 연극으로 토니상과 비평가협회 최우수여우상을 수상했다. 그 외 최근에 출연한 연극으로 피터 홀 경의 “Filumena"(이 연극으로 올리비에 상에 노미네이트), ”A Little Night Music"(이 연극으로 올리비에상 뮤지컬부문 최우수여우상을 수상), 안소니 페이지의 “Absolute Hell"(올리비에상), 존 캐어드의 ”The Seagull" 등이 있다.지금까지 셰익스피어 연극에서 줄리엣, 베아트리스, 맥베드 부인, 이사벨라, 타타니아, 바이올라, 포티아, 클레오파트라 등 많은 역을 연기했다.

그 외 출연영화로는, 아카데미 수상 다큐멘터리 <Into the Arms of Strangers: Stories of the Kindertransport>, 최근의 제임스 본드 영화들 , , 프랑코 제피렐리의 <Tea with Mussolini>, 케네스 브래너의 과 <Henry V>, 팀 설리반의 <Jack and Sarah>, 찰스 스터리지의 <A Handful of Dust>, 데이비드 존스의 <84 Charing Cross Road>, 제임스 아이보리의 <A Room With a View> 등이 있다. 출연한 개봉대기작들 가운데 <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에서 브라크넬 부인 역을, 리차드 아이어 감독의 에서 주연을 맡았다.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