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슨 포드는 아일랜드계 아버지와 러시아계 유태인 어머니를 둔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위스콘신주의 리폰 대학에 다닐 당시 여름철에 간간히 연극에 출연했던 것이 연기의 전부인 그는 1966년 [LA 현금 탈취 작전]에 호텔 사환 역으로 단역 출연하며 스크린에 데뷔하였지만, 배우만으로 생계를 유지해나가기 어려웠다. 그래서 한동안 배우를 관두고, 목수로서 일을 하기도 했다. 그런 그는 1977년 [스타워즈]의 한솔로 역으로 최고의 스타가 되었다.
이후 그의 출연작은 [스타워즈] 3부작과 [인디아나 존스] 3부작에서부터 [블레이드 러너], [지옥의 묵시록]과 같은 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에 걸쳐 있으며, 모두 흥행과 비평에 고른 성공을 거두었다. 1985년 로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에 노미네이트되었지만, 아쉽게도 아카데미상과는 연이 안닿았다.
2002년 골든 글로브에서는 세실 B 드밀 상을, 2000년에는 AFI에서 수여하는 평생 공로상을 받았으며, 피플 매거진에서는 ""살아있는 가장 섹시한 남자""로 뽑히기도 했다. 영화 비평가들로부터 “언제나 최고의 연기”라 평가받는 그는 최근에 만난 연인 칼리스타 플록하트와 [인디아나 존스4] 출연이 예정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