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인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기본정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Leonardo Dicaprio

출생
1974.11.11
국적
미국
사이트
http://www.leonardodicaprio.com
바이오그래피

Leonardo Wilhelm Dicaprio는 1974년 11월 11일 미국 캘리포니아 LA에서

George Dicaprio와 Irmalin Dicaprio사이에서 태어나 California Los Feliz

(레오는 빈민가라고 표현했음)에서 자랐다. 레오는 그 두부부사이의 외아들이 었고 Adam이라는 의붓형제가 있었다. 그의 부모는 그가 태어난지 1년만에 이혼했다.어머니는 독일인이고 아버지는 이탈리아인으로 부모의 혈통이 그의 자라나는 과정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아버지George는 집 차고에서 만화책들을 만들어 내곤하여, 후에 레오가 만화책들에서 받은 영감을 통해, 대부분의 배우들이빠른 명성을 얻기위한 중요한 배역들을 과감히 버리게 하는데 기여를 하였다.

독일계인 어머니는 레오의 매니저 일을 하기 전까지 법률사무소의 비서였다.

그들 부부는 자유로 표상되는 히피로 레오가 무엇을 하던 환영했다.

레오는 LA에 있는 Center For Enrished Studies와 John Marshall Highschool를 다녔다. 학교를 싫어해 시간때우기식으로 학창시절을 보낸 반면에 친구들을 즐겁게 해주는데 더 관심이 많았다. 그의 무례한 행동들은 종종 사태를 어렵게 만들곤 했다. 5살때에는 그런 행동때문에 tv쇼"Romer Room"에서 쫓겨나기도 했다. 그러나 이러한 학교에서의 문제들은 그의 배우가 되고자 하는 열정을 막지 못했다.

그는 30개이상의 광고에 출연했다. 첫 출연은 "Machbox Cars"광고였고, 14세를 마지막으로 광고와는 인연을 끊었다. 에이전트가 레오의 이름이 너무 길고다른 인종적인 느낌이 난다고 'Lenny Williams'로 바꾸자는 제안을 했을때 거절했다는 일화가 있다. 그의 이름의 유래는 유명하다시피 레오를 임신한 어머니가 파리의 루브르박물관에서 '레오나르도다빈치'의 그림을 감상하고 있을때, 태동을 느꼈다고 한다.

어렸을적 많은 tv쇼에 출연했지만 그의 첫 스크린 데뷔작은 1991년"Critter2"으로 작은 역할이었다(하지만 그는 잊고 싶어하는듯 하다). 16세에는 시트콤"

Growing Pains"에서 꽤 성공적으로 집없는 소년 'luke'로 출연했다. 그리고마침내 "This boy' life"에서 '토비'역으로 '로버트드니로'와 함께 출연하여 명성을 얻기 시작하였다.

그는 현재까지 "What's Eating Gilbert Grape(아카데미 조연으로 노미네이트됨)", "The Basketball Diaries", "The Quick and thedead","Romeoand Juliet", "Marvin's Room", "Titanic", 근"Beach"에 이르기까지 많은작품에 출연해왔다. '타이타닉'은 세계적으로 6백만달러 이상을 벌어들여 그의 인기를 최정상으로 끌어올려 놓은 작픔으로 유명하다.

그는 배역을 선택하는데 있어 매우 신중하다. 특히 어둡고 도전적인 역을 좋아한다. 한때 "Batman Forever"에서 'robin'과 같은 상업적인 역을 제의 받았지만 거절했었다. 그가 수년간 출연했던 영화들을 보면 매우 다른 성격의 역할을 그가 얼마나 자연스럽게 연기해내었는지 알 수 있다.레오는 소년과 성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자연스런 연기의 톡특한 능력 때문에 영화비평가들 사에에서 인기가 높다. 26세이지만 그의 소년같은 외모는 다른 배우들이 할 수 없는 역할을 해 봄으로써 많은 경험을 쌓게 했다. 그는 배역에 감정과 현실성을 어떻게 불어넣는가를 잘 알고 있으며, 여전히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자극하고 있다.

CGV THEATER CGV arthouse CGV SPECIAL CGV 포토티켓 CGV DISCOUNT INFO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