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현대 미술의 시초부터 주축이 되는 작품까지 함께 경험하며, 그림 감상법과 현대 미술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씨네드쉐프에서 준비한 플래터 메뉴와 함께 금요일 저녁, 현대미술 세계로 푹 빠져보세요! ※본 프로그램은 식사가 포함되어 있어, 진행 당일 취소 및 변경이 불가합니다.
■ 프로그램 일정
- 씨네드쉐프 압구정 : 8/26(금) 19:10 메뉴 서비스, 19:10~20:10 강연
■ 큐레이터 소개
- 오픈갤러리, 이경윤 큐레이터
■ 강연 내용
“똥을 쌌더니 예술이 되었다?”
최근 미술 경매 시장에서 수억 대 가격에 낙찰된 미술 작품을 보거나, 오픈런(open run)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전시회를 가면, 너무나 황당한 예술작품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일반 대중들은 “이것도 예술이야?”라며 난해한 현대미술 작품을 어떻게 감상해야 할지 어렵고 막막하게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연 미술 작품은 미술사적 지식이 있어야만 감상이 가능한 걸까요?
이 강연에서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현대미술을 감상하고 향유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수만 점의 작품을 다루며 아트 컨설팅을 하는 큐레이터와 함께 현대미술의 시초부터 주축이 되는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하며 현대미술의 매력에 푹 빠져보는 시간이 되시길 기대합니다.
Part 1. 미술 경매를 통해 알아보는 현대 미술 Part 2. 미술 작품에 숨겨진 재미있는 스토리 Part 3.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향유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