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연봉을 올려주는 직장인 PPT 기획법 마스터하기
일시: 2월 23일 화요일 18:30~20:30
장소: CGV여의도 4관
리더 소개 :이석우 리더
직장인 '기획 · 보고 · 발표' 코치
전) 중앙그룹 중앙일보사 / 전) 국회사무처
전) 한국시티은행 / 전)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국제산업학부 교수 [주요 저서]
<평범한 사원도 칭찬 받는 사내 프레젠테이션 101> (2013, 조선앤북) [주요 강연처]
신세계, LG, 현대중공업, 대우건설, 동아제약, 삼성화재, 네이버,한국전력,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국세청, 국민권익위,
하나은행, 신용보증기금, 한국투자증권, BMW, 티센크루프,고려대, 충남대, 이화여대 외 다수 출강
프로그램 구성
18:30~20:20 본 세미나 진행
20:20~20:30 Q&A
세미나 내용 1. 직장인이 ppt를 바라보고 대하는 관점과 자세
- “워드에 쓰지 말고 ppt로 몇 장 그려와”
→ 하얀 가로 슬라이드에 ppt 문서용 글을 쓸 것!
- “예쁘고 화려하게 남들처럼 그렇게 못하니”
→ 무채색 텍스트 상자의 정확한 크기와 위치 선정이 우선!
- “슬라이드 1장에는 메시지 1개만 담으라니까?”
→ 1개의 슬라이드 당 1개의 흐름만 담는 법
- “무료 ppt 템플릿을 많이 갖고 있는 게 짱이지”
→ 우리 회사에서 일할 때 즉시 유용한 나만의 템플릿!
- “인포그래픽을 활용해서 어떻게 좀 안 될까”
→ 직장인 인포그래픽의 99%는 표와 그래프! 2. ppt 문서작성 기획의 핵심
- 여러 슬라이드 속 논리와 스트리 흐름을 잃지 않는 법
- 요약하고 정리해서 1장 슬라이드로 만들기
- 슬라이드를 쪼개고 나누어 채워 나갈 수 있는 힘
- 밑그림 스케치를 완성하고 나서 노트북을 열자
- ppt에 들어갈 내용들, 무엇을 어디에 어떻게 배치해야 할까? (긴 글, 짧은 글, 키워드, 표, 그래프, 이미지 등) 3. 직장인 ppt 제작의 필살기 스킬
- 정렬 기능 8개로 끝내는 직장인 ppt
- 제일 많이 쓰는 단축키 10개 기억하기
- 강사도 하루에 몇 번씩 열어보는 알짜배기 5개 사이트
※ 이석우 리더님의 블로그에 업로드된 ppt 슬라이드 자료 예시를 미리 보고 오시면 강연 내용을 훨씬 더 잘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사내 프레젠테이션 101 (blog.naver.com/dearricky)
리더의 한마디 “연봉을 올려주는 건 ppt를 잘 다루는 스킬이 아니라 ppt로 문서를 잘 만드는 실력입니다”
한글이나 MS 워드는 직장인 분들이 따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학습하지도 않고 문서를 작성할 때도 별로 부담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런데 ppt라고 하면 달라집니다. 왜 그럴까요?
그건 바로 ppt를 워드와 다른 툴로 받아들이고 화려한 색깔과 효과가 난무하는 디자인을 먼저 떠올리면서 다루기도 어려운 기능들을 다 익혀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입니다.
우리는 ppt 디자이너가 아닙니다. 직장인입니다. 즉 ppt를 잘 하는 게 아니라ppt로 직장 업무를 잘 하는 게 핵심입니다.
ppt로 업무를 잘 한다는 것은 결국 ppt로 문서 커뮤니케이션을 잘 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겠죠.
그 출발선은 ppt 문서작성의 기획 능력입니다. ppt 문서작성의 기획을 잘 할 수 있으면 실제 만드는 건 그렇게 어렵거나 힘들지 않아요.
직장인 ppt 문서에는 여러 기능도 필요 없고 여러 색깔 역시 쓰지 않거든요. 그 누가 뭐라고 해도 직장인인 나는 내 일의 관점과 범위 내에서
꼭 필요한 ppt를 재단하고 잘라낸 뒤 나머지는 과감하게 쳐낼 수 있어야 합니다. 안 그러면 계속 또 시간을 빼앗기고 좌절하면서 다시 무료 ppt 템플릿을 찾아 헤매게 됩니다.
그렇게 좌절했던 대표적인 1인이 바로 ‘직장인 이석우’였습니다. 누가 좀 미리 가르쳐줬으면 그렇게까지 헤매지 않았을 텐데 하는 ‘후회’와 ‘아쉬움’을 바탕으로 수업을 준비했습니다.
후회와 아쉬움, 그리고 진정성까지 범벅이 된 2시간짜리 ‘사이다 ppt’를 선사하겠습니다.